Google Analytics는 강력한 분석 소프트웨어입니다.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가지고 있는 모든 페이지 템플릿에 자바스크립트 조각을 가볍게 쳐서 고유한 방문자 및 페이지뷰 등에 대한 기본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. 그것은 유용하지만, 그것은 또한 최소한의 것이다. 사이트에 중요한 버튼이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. 레벨업하면 사용자 지정 이벤트를 전송하여 해당 버튼을 클릭하는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.
더 나아가 전자상거래 분석을 추적하고 있습니다. 이 방법은 Google Analytics에 판매용 이벤트, 카트에서 물건을 추가/제거하는 인스턴스, 제품에 대한 뷰 등 모든 종류의 이벤트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까다롭습니다. 이 모든 것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으면 좋은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.
또 다른 이유는 내가 우커머스를 좋아하는 거야! 이러한 분석 통합이 엄청난 노력과 상당한 기술적 부채로 유지되어야 하는 대신, WooCommerce Google Analytic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. 또한 무료입니다.
몇 달 동안 CSS-Tricks에 이 정보를 통합했습니다.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거의 노력도 없었다.
- 효과가 있습니다.
확실히, WooCommerce는 자체 분석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. 판매 보고서나 베스트셀러 같은 것에 관심이 있다면, 이러한 대시보드가 바로 제가 보고 싶은 대시보드입니다. 그러나 내장된 WooCommerce 분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지금 Google Analytics의 판매 깔때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CSS-Tricks는 전자 상거래에 초점을 맞춘 웹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깔때기는 매우 넓게 시작하여 매우 작게 됩니다. 하지만 적어도 저는 그것을 확인하고 제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습니다. 게다가, 66/70명이 도착하자마자 체크아웃을 마쳤다는 것과 같은 통찰을 여기서 얻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70/525명만이 카트에 추가된 후에 체크아웃을 진행했습니다. 그래서 저는 그 단계에서 많은 사람들을 잃고 있습니다.
다음은 Google Analytics만이 알고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데이터입니다.
66건의 판매 중 56건은 신규 방문객이 아닌 귀성객에서 나온 것이다. 그래서 사람들은 첫눈에 사지 않고, 나중에 다시 돌아오는 경향이 있다. 나는 그것이 내가 새로운 방문객들을 위해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내가 그것을 본 후에 사람들에게 그것에 대해 상기시키는 것을 기대해야 하는지 확신할 수 없다. 어느 쪽이든, 이제 나는 안다. 왜냐하면 나는 그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.
WooCommerce 분석에는 보통 Google Analytics에 가서 봐야 하는 데이터가 있습니다. 개별 주문을 볼 수 있습니다. 상위 셀러가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다양한 기간 동안의 제품 판매량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. 모든 유용한 것들, 그리고 여러분은 이 모든 것을 한 곳에 모아두면 감사할 것입니다.
다시 말씀드리지만,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이 모든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. 어렵게 얻었어야 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, 단지 몇 개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전부였다.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일반적인 워드프레스와 우커머스 방식으로 일을 한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습니다! 일이 잘 풀리는 경향이 있어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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